그냥 합당한 월급을줘라, 학점 필요없어ㅋㅋ 시붕붕들아

학점인정보다 취업알선을 해주는게 더 현명할거다..


찬성하는 놈들은 대학에 학점따러 가냐?


뭔 개사운드야. 그럼 회사에서 군필자는 그만큼 공부 덜했다고 생각하게 되고 결국 그건 장점이 아니라 단점이 된다. 회사에서 여자 싫어하게된 이유가 여자니까 이것저것 해주도록 장치 만들어져서인데, 그와 같아져선 안 된다


체력과 시설비용 군기 등의 문제로 현실적으로 국방의무는 남자만 지는 게 맞긴하다. 하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국방을 못하는 남자는 공익근무로 의무를 수행하는데, 그것마져도 왜 남자만 해야하는 걸까. 동사무소 공익시설 복지시설에서 2년도 안되게 출퇴근으로 근무하는 게 체력상 무슨 문제가 있어서 여성은 제외되는가. 출산문제라면 출산 육아휴직 보육보장하면 되고, 28세 이전에 의무만 다하면 될 것 을. 생리휴가 월 1회 보장해 주는 특전도 남자와 다르게 주면 되는데. 제도가 없어서 사병입대 안하는 것 뿐 나도 갔다와서 가산점이나 호봉대우 받고 싶다면 가장 좋은 제도 아닌가.


사립대 다니는 애들이랑 국립대 다니는 애들이랑 아예 대학 안 다니는 애들이랑 금액 자체가 완전 달라지는데? 게다가 실질적인 권한 가진 교육부랑 협의도 없이 공수표 남발. 말이나 던져놓고 안 되면 교육부랑 대학가에 책임 전가하려고 그러나?


학점만 받으면 수업 안 듣고도 지식이 생긴다냐? 이건 뭐 진짜 대학을 뭐하는 곳이라 생각하는 건지.